융자사업 소개

융자신청 안내

Home 사업소개 융자신청 안내

신청방법

신청기간

홈페이지 및 일간지 매체를 통한 사전 안내공고 후 매분기 별도 접수개시일부터 마감공고일까지

지원 절차

  • 1신청접수
    • 1

      인터넷(http://loan.keiti.re.kr) 온라인 상에서 신청서 작성 등록
      - 한계기업에 해당 시 신청접수가 중단되고 접수 진행이 불가능

  • 2심사 및 승인
    • 1신청서 심사
    • 2결과 통보
  • 3융자금 대여
    • 1취급은행과 담보 협의(은행의 담보심사)
    • 2대여신청 및 대출
  • 4사업진행 관리
    • 1지원업체에 대한 진행상황 관리
  • 5사후관리 및 상환 관리
    • 1대출완료 및 지원성과 관리
    • 2은행을 통한 원리금 상환 관리
  • 융자신청
    접수
  • 기술원
    심사승인
  • 은행
    담보심사
  • 융자금
    신청인출
  • 기술원에
    완료보고

중요사항

  • 1

    기술원의 융자심사 승인 후 은행의 대출심사(담보설정) 후 대출 가능

  • 2

    기술원 소정의 가이드라인 평가결과에 따른 순서로 융자심사 진행

  • 3

    작성내용과 구비서류가 부실한 기업은 심사 중단으로 인하여 "보완"처분을 받게 되어 후순위로 진행되며,
    "보완"하지 않고 지체하는 경우 불승인 될 수 있습니다.

융자신청 등 시스템 사용안내 사용자 매뉴얼 다운로드

융자신청접수 절차

  • step1
    • 1
      회원가입
      (등록완료)
    • 2
      사업자번호
      로그인
    • 3
      회사명의
      공인인증서 등록
  • step2
    • 1
      공인인증서
      로그인
    • 2
      융자신청분야
      선택
    • 3
      [신청서등록] 클릭
  • step3
    • 1
      심사순위정보
      입력 제출 완료
    • 2
      융자신청분야
      다시 선택
    • 3
      [신청서등록] 클릭
  • step4
    • 1
      융자신청서
      작성
    • 2
      사업계획서
      1~4 작성
    • 3
      구비서류 등록
      및 제출 완료
  • step5
    • 1
      접수통보 확인
      (문자ㆍ메일)
    • 2
      현황조회
      (신청ㆍ현황ㆍ결과)
    • 3
      심사결과 통보

* 천연가스공급시설설치자금 신청 시 "[step3]심사순위정보 입력" 없이 [step4]로 진행

회원가입 및 공인인증서 등록

회원가입

오른쪽 상단의 “회원가입”을 클릭

회원가입 이미지1

아래와 같은 회원정보 입력사항을 모두 저장하여 회원가입 완료.
문자, 이메일 수신 선택에서 “미수신” 체크 시 융자신청 및 대출 진행 중 발생하는
각종 자동안내를 받을 수 없으니 신중히 판단하여 주십시오.

회원가입 이미지2
공인인증서 등록

회원가입을 완료한 후 사업자 명의의 공인인증서를 등록합니다.
사업자번호로 로그인 후 오른쪽 퀵메뉴의 [공인인증서 등록]을 클릭,

  • 공인인증서 이미지1
  • 공인인증서 이미지2

사업자 대표의 “개인용 공인인증서”와 사회보험 신고용, 또는 조달입찰용 등의 사용처가 제한된 특수목적용
공인인증서는 등록이 불가능하며, “사업자용 공인인증서”로 등록하여야 합니다.
예) 발급자 “금융결제원”인 은행거래용, 증권사 증권거래용 공인인증서 등록사용 가능

융자신청접수를 위하여 공인인증서에 의한 로그인

융자신청 및 이후 변경승인 요청 등의 신청등록을 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공인인증서로
로그인하여야 하며, 사업자번호로 로그인하는 경우에는 단순한 조회와 회원정보
변경만 가능합니다.

회원가입 이미지1

융자신청서 작성

회원가입 및 공인인증서 등록 후 공인인증서로 로그인하여 융자신청 합니다.
※ 반드시 사전에 인터넷 브라우저에서 다음의 설정을 체크하여 주십시오.

  • 1“팝업차단” 기능 해제
    “팝업차단” 기능 해제 이미지

    "팝업 차단 설정"에서 차단을 해제하여
    팝업이 나올 수 있도록 설정함

  • 2“호환성 보기 설정” 추가
    “호환성 보기 설정” 추가 이미지

화면 상단의 “융자신청” 클릭하면 신청서 작성 단계로 진입하며, 먼저 기업의 재무정보,
환경성 수준 등의 세부 기업정보를 작성하여 제출완료 한 후 자금사용 계획과 구비서류를
등록·제출하는 단계로 진행하게 됩니다.

이미지
기타 세부 기업정보 입력시 작성 및 체크사항 개요
  • 1중소기업 확인 / 최근 2개년 재무정보(재무제표, 손익계산서)
  • 2기업의 환경성 체크 (각종 환경인증 등)
  • 3정책적 지원 필요성에 대한 체크사항(우수환경기업, 우수환경기술, 녹색인증 등)

기타 세부 기업정보 입력 및 제출 후에는 작성창이 없어지고, 최초의 융자신청서
작성화면으로 복귀하며, 이때 다시 “지원사업”과 “지원분야”를 선택하고 [신청서작성]
버튼을 클릭하여 융자신청금액과 자금용도에 대한 신청서 작성을 계속합니다.

이미지

최종 구비서류 저장등록을 완료하신 후 하단의 [신청완료]버튼을 클릭하여 융자신청을 완료합니다.
신청완료 후에는 수정, 변경이 불가하오니 작성내용을 사전에 확인하여 주기시 바랍니다.
※구비서류는 스캔하여 파일형태로 환경정책자금 지원시스템에 저장·등록하여 제출하게 되오니,
사전에 구비서류를 파일형태로 준비하여 주십시오.


각종 융자사업 종류별 신청서 작성과 시스템 이용에 대한 세부 설명안내는
“사용자메뉴얼”을 다운로드하여 참고해 주십시오.

융자신청 후 각종 진행현황 및 심사결과 조회

사업자번호 또는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통하여 현황조회가 가능합니다.
현황조회와 함께 작성등록한 융자신청서와 융자승인서의 출력(프린트)가 가능합니다.

이미지

Quick Menu
퀵 메뉴

Top